홈으로
>

알림마당

>

새소식/행사

새소식/행사

  • home
  • 알림마당
  • 새소식/행사
게시판 보기
간호학과 학생들 독일 함부르크로(헤럴드경제 외)
작성자 : 관리자 작성일 :2014-11-19 09:11:03 조회수 : 1194








대구보건대 간호학과 학생들, 독일 현지 취업 교두보 마련 나서

기사입력 2014-08-26 16:36

[헤럴드경제=김상일(대구) 기자]


대구보건대학교는 간호학과 학생들이 독일 현지 취업 교두보 마련에 본격 나섰다고 26일 밝혔다.


이를 위해 간호학과 2, 3학년 학생 9명은 지난 24일 독일 함부르크로 출발했다.


교육부와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에서 주관하는 전문대학 글로벌현장학습에 최종 선정된 이 학생들은 독일 함부르크 직업교육원과 이곳과 연계한 병원에서 4개월 동안 현장실습을 갖는다. 처음 2주 동안은 독일어와 독일문화 적응 교육에 참여하고 3주부터 본격적인 실습에 들어간다.


학생들이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것은 지난 3월 교육부와 독일 연방 교육연구부와 체결한 ‘직업교육훈련분야 협력에 관한 공동의향서’에 따른 것이다.


 


 <사진설명>간호학과 학생들이 출국 전 대구보건대학교 글로벌존에서 파이팅을 외치고 있다.


양 국가는 우리나라 전문대학 학생들에게 독일 우수 직업교육분야와 연계한 현장학습의 기회를 제공하기로 하고 이번에 처음으로 구체적인 실행단계까지 진전시켰다.


이에 따라 간호학과 학생들은 국가 지원으로 독일 함부르크의 직업교육훈련 시스템과 연계한 현장학습을 받는 등 다른 해외교류 교육프로그램보다 체계적이고 안정적인 교육훈련을 받게 됐다.


실제 학생들은 지난 3월 독일 프로그램이 확정된 후부터 독일어 교육과 문화 및 안전교육을 꾸준히 받아왔다.


지난 7월 25일에는 남해 독일마을을 방문해 파독 간호사로부터 그 시대의 상황과 애환을 듣기도 했다.

간호학과 3학년 이혜리(20ㆍ여), 김빛나래(24ㆍ여) 학생은 “잘 할 수 있을까 긴장도 되지만 한국을 빛낸 민간 외교관 이었던 선배들의 뒤를 반드시 이을 것”이라고 했다.


학생대표 이순혁(3학년ㆍ24) 학생 등은 “파독 간호사 선배들이 애환이 묻었던 50년 전과 다르게 한국의 의료기술도 많이 발전한 만큼 한국 학생들의 우수성을 유감없이 발휘하고 돌아오겠다”고 말했다.

smile56789@heraldcorp.com 





첨부파일 등록된 파일이 없습니다.
상세보기 이전글,다음글
이전글 간호사 국시 100% 합격 (매일신문)
다음글 간호학과 제16회 나이팅게일 선서식(뉴데일리 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