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으로
>

알림마당

>

새소식/행사

새소식/행사

  • home
  • 알림마당
  • 새소식/행사
게시판 보기
대구보건대, 교육국제화역량 인증대학 선정
작성자 : 간호관리자 작성일 :2021-02-24 09:02:07 조회수 : 724

대구경북 유일 학위 및 연수과정 모두 인증 취득

대구보건대, 교육국제화역량 인증대학 선정

대구보건대 전경. 사진=대구보건대 제공

 

【파이낸셜뉴스 대구=김장욱 기자】 대구보건대는 국제교류원이 교육부가 주관하는 3주기 교육국제화역량 인증 대학에 선정됐다고 23일 밝혔다.

교육국제화역량인증제(IEQAS:International Education Quality System)는 우수 외국인 유학생 유치 확대와 대학의 국제화 역량을 제고하기 위해 교육국제화역량이 높은 대학을 인증하는 제도다. 기본요건과 평가영역 3개를 모두 충족한 대학에 인증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인증이 부여된다.

특히 이번 3주기부터는 기존 평가와 달리 학위과정과 연수과정을 분리해 독립적으로 평가했다. 대구보건대는 대구경북에서 유일하게 학위과정과 연수과정 모두 인증을 취득한 쾌거를 이뤘다.

인증기간은 오는 3월부터 2023년 2월까지다.

인증대학으로 선정되면 사증발급 절차가 간소화되고, 교육부에서 수행하는 국제화 관련 정책·사업에서 우선순위를 부여 받는다.

김경용 국제교류원장(사회복지과 교수)은 "어려운 상황에서도 정부의 지침을 바탕으로 체계적이고 안정적인 외국인 유학생 관리시스템을 운영, 교육국제화역량 학위과정과 어학연수과정 모두 인증되는 결실을 맺을 수 있었다"면서 "외국인 유학생들이 학업을 완수하는데 부족함이 없도록 아낌없이 지원하고, 교육국제화역량 인증대학으로서 위상을 높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gimju@fnnews.com 김장욱 기자

 

 

첨부파일 등록된 파일이 없습니다.
상세보기 이전글,다음글
이전글 대구보건대 조나라씨, 글로벌 역량강화 유공 교육부장관 표창
다음글 「대구청년 취업응원카드 지원사업」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