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으로
>

알림마당

>

새소식/행사

새소식/행사

  • home
  • 알림마당
  • 새소식/행사
게시판 보기
대구보건대 간호학과, 간호교육인증평가 5년 인증 획득(아시아뉴스통신 외)
작성자 : 관리자 작성일 :2015-08-06 11:08:00 조회수 : 1584




 사진은 간호교육 인증평가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은 대구보건대학교 간호학과 학생들이 임상시뮬레이션센터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는 모습.(사진제공=대구보건대학교)

 

 

대구보건대학교(총장 남성희)는 간호학과가 한국간호교육평가원이 최근 실시한 간호교육 인증평가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아 '5년 인증'을 획득했다고 15일 밝혔다.

 

대구보건대 간호학과는 인증평가의 비전 및 운영체계, 교육과정, 학생, 교수, 시설 및 설비, 교육성과 등 6개의 전 영역에서 매우 우수하다는 평가를 받았다.

 

특히 해외교육기관과의 교육실적 등 글로벌실적과 핵심간호기본술 평가에서 최고라는 칭찬을 받았다.

 

대구보건대 간호학과는 교수진, 시설, 교육프로그램 등 국내 최고의 교육환경을 자랑한다.

 

최근 4년간 국가고시에서 합격률 100% 3회, 99% 1회를 기록했으며 졸업생 대부분이 대학병원, 국립암센터, 삼성병원 등 대형병원에 취업했다.

 

지난해에는 재학생 9명이 교육부의 지원을 받아 독일 병원에서 4개월 동안 글로벌현장학습을 받았으며, 올해에는 10명이 독일로 떠난다.

 

간호학과가 자랑하는 최첨단 임상시뮬레이션센터는 미국심장협회와 대한심폐소생협회 공인 심폐소생술교육장으로 지정받았으며, 한국형 전문심장소생술교육센터로 인증 받았다.

 

김순구 학과장(48.여)은 "5년 인증을 획득함에 따라 더욱 안정적으로 학과 발전을 이룰 수 있게 됐다"며 "국내를 넘어 세계적인 간호 인재를 배출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간호교육인증평가는 한국간호교육인증평가원이 간호교육의 질적 발전을 도모하고, 간호학생의 성과를 체계적으로 지원.관리하기 위해 각 대학의 교육역량을 심사.인증하는 제도다.

 

심사결과에 따라 인증, 2년 조건부 인증, 인증 불가로 판정 받는다. 

 

 

기사입력 : 2015년07월15일 11시46분  (아시아뉴스통신=박종률 기자)

첨부파일 등록된 파일이 없습니다.
상세보기 이전글,다음글
이전글 대구보건대, 재독한인간호협회 임원진 초청 간담회 개최(뉴데일리 외)
다음글 대구보건대에 해외 대학 및 기관 방문 러시(브릿지경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