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으로
>

알림마당

>

새소식/행사

새소식/행사

  • home
  • 알림마당
  • 새소식/행사
게시판 보기
대구보건대, 2018 대구진로진학박람회 참여 '성료' (대학저널 외)
작성자 : 관리자 작성일 :2018-07-27 15:07:46 조회수 : 1070
대구보건대, 2018 대구진로진학박람회 참여 '성료'

간호사, 안경사, 방사선사 직업 체험 부스 운영

 

2018년 07월 23일 (월) 16:32:00

임지연 기자 jyl@dhnews.co.kr

 

 

 
 

[대학저널 임지연 기자] 대구보건대학교(총장 남성희)가 2018년 제9회 대구 진로진학박람회에서 전문대학 전공 체험관 부스를 운영, 참관객들에게 호평을 받았다.

 

대구보건대는 20일부터 21일까지 대구 엑스코(EXCO) 1층 전시실에서 열린 행사에서 간호학과, 방사선과, 안경광학과 관련 직업 체험 부스를 운영했다. 박람회를 찾은 청소년들과 학부모에게 간호, 보건계열 직업을 체험하게 해 진로에 도움을 주기 위해서다.

 

이를 위해 간호학과는 활력증후 측정 체험, 응급환자 CPR 체험, 주사 체험을 마련했다. 방사선과는 산모 태아 초음파 체험을, 안경광학과는 시력측정, 입체시, 색약검사 체험을 준비했다. 이틀 동안 대구보건대 부스를 방문한 청소년과 학부모는 3000명이 넘을 정도로 인기를 끌었다.

 

방사선과 권덕문 학과장은 “청소년들에게 올바른 직업선택에 도움을 주고 방사선사에 대한 이해도를 높여주기 위해 산모와 태아 초음파 검사 체험을 마련했다”라고 말했다.

 

수험생과 함께 전시장을 찾은 최혜정 씨는 “자녀의 진학을 앞두고 입시 상담을 하기 위해 박람회장을 찾았는데 전문대학 직업 체험부스가 있어서 신선하고 좋았다”라며 “병원에서 의사와 간호사 분들 이외에 얼마나 많은 전문 직업들이 있는지 알게 됐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http://www.dh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83630 

첨부파일 등록된 파일이 없습니다.
상세보기 이전글,다음글
이전글 대구보건대학교, 대구시와 대학생 금연서포터즈 양성(한국대학신문 외)
다음글 대구보건대학교, 대구 최초 ‘치매극복 선도대학’ 지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