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으로
>

알림마당

>

새소식/행사

새소식/행사

  • home
  • 알림마당
  • 새소식/행사
게시판 보기
보건대 간호학과 학생들, 응급처치법 재능기부(대구신문)
작성자 : 관리자 작성일 :2017-04-17 09:04:33 조회수 : 1400

서부교육지원청초등돌봄교실

서부교육지원청 돌봄교실 참여

 

대구 서부교육지원청은 초등돌봄교실 내 안전사고 예방과 응급상황 시 대처능력 함양을 위하여 대구보건대학교 간호학과와 MOU를 체결하여 여름방학 중 관내 전체초등학교(55교) 돌봄교실 참여학생을 대상(1400여명 정도)으로 심폐소생술 및 응급처치법에 대한 교육을 실시했다.

 

강사는 대구보건대학교 간호학과 자원봉사학생 151명으로 3명이 한팀(심폐소생술 자격증 소지자 및 보조자로 구성)을 이루어 돌봄교실의 학생들에게 심폐소생술 실습인형으로 상황극을 통한 실습 등 4시간정도 교육이 이뤄졌다.

 

교육에 참여한 한 돌봄교실 학생은 “실습인형을 가지고 직접 실습을 해보니 응급상황 발생시 당황하지 않고 대처할 수 있는 자신감이 생기는 거 같다”고 말했다.

 

자원봉사자로 참여한 보건대 간호학과 학생은 “학교에서 배운 심폐소생술과 응급처치법을 동생들에게 가르쳐줄 수 있는 자리가 마련되어 무척 뜻깊고 의미있는 시간들이였다. 앞으로도 동생들과 함께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있다면 무조건 참여하고 싶다”고 말했다.

 

서부교육지원청 장병원 학생복지지원과장은 “전문성 있는 지역대학과의 협력으로 지속적으로 돌봄교실 학생들에게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제공해 학생과 학부모가 만족하는 질높고 안전한 돌봄서비스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기사전송 2016-09-07, 22:05:58  

첨부파일 등록된 파일이 없습니다.
상세보기 이전글,다음글
이전글 대구보건대학교 간호학과 학생 5명 독일서 4개월간 글로벌현장학습 출국(브릿지경제 외)
다음글 대구보건대학교, 아ㆍAUAP 국제학술대회 개최(국제뉴스 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