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으로
>

취업 및 진로

>

선배와의 대화

선배와의 대화

  • home
  • 취업 및 진로
  • 선배와의 대화
게시판 보기
아주대학교병원에 지원하려는 후배님들에게
작성자 : 간호관리자 작성일 :2021-09-01 09:09:08 조회수 : 279

안녕하세요 아주대학교병원 합격후 현재 근무중인 17학번 양은주입니다

취업에 도움이 되고자 병원 채용 준비과정에 대해 적어보았습니다.

 

1. 병원 소개

아주대학교 병원은 경기도 수원에 위치하고 있으며, 1.167병상을 가진 상급종합병원입니다. 연구중심병원으로서 미래핵심기술 개발 연구에 집중할 뿐만 아니라 암센터와 전문센터, 난치성질환 등에 대한 진료의 질을 강화하고, 20202월 개원한 아주대학교요양병원과의 협업을 통해 국내 최초의 새로운 진료 모델을 만들어 가고 있습니다

 

2. 채용 과정(2020년 기준)

전형 방법 : 서류 전형 -> 직무역량검사 -> 면접 전형

 

1) 서류전형

지원 자격 : 공인영어성적을 가지고 있어야 하며, 점수에 제한을 두지는 않았습니다.

성적은 3학년 2학기까지 평균 성적으로 기입하였습니다

자기소개서 : 학교 이음센터에 계신 선생님, 지도교수님, 그리고 친구들에게 보여주면서 첨삭을 받았습니다.

 

2) 직무역량검사

서류전형 합격 후 직무역량검사를 실시하였습니다. 하지만 이 검사 후 합불이 결정되지는 않았습니다. 서류전형 합격자들 모두 면접 진행하였습니다.

 

3) 면접 전형

쪽지시험 -> 술기시험 -> 직무/인성질문

2019년 까지 면접을 2차례 진행하였는데 코로나로 인해 면접을 1번만 진행하였습니다.

저희 병원 복장은 자유복장입니다.

면접방에 들어가서 먼저 5분 타이머를 잰 후 쪽지시험을 보았습니다. 쪽지시험은 약물용량계산시험이었고 비례식을 사용해서 푸는 쉬운 문제였습니다.

술기시험은 면접방마다 달랐는데 기본간호술기인 수액gtt맞추기, 인슐린 용량계산 후 주사기에 준비하기 등 이었습니다.

제가 한 술기는 면접관님께서 유치도뇨를 하려고 한다, 드레싱세트안에 일회용 포셉을 사용하여 소독솜 3개를 넣고 멸균장갑을 껴보세요라고 말해주셨던 기억이 납니다.

그 이후로 본격적인 면접이 시작되었는데 저희 방은 자기소개도 진행하지 않았습니다. 바로 케이스면접이 진행되었습니다.

케이스면접 준비는 면접 기출을 보고 공부한 후 같이 지원한 동기들과 함께 스터디하였습니다.

케이스면접 이후에는 의학용어 3-4개 정도 질문받았습니다.

이후에는 하고 싶은 말이 있으면 하라고 해서 먼저 손들어서 합격하고 싶다는 내용을 이야기하니 좋게 봐주셨던 기억이 납니다.

 

3. 작년에 취업준비하던 때가 생각이 나는데 벌써 제가 일하고 있다니 시간이 정말 빠른 것 같습니다. 시험 공부하면서 자기소개서 쓰고, 실습하면서 면접 준비하는 것이 정말 힘들꺼에요, 하지만 학점이랑 토익성적보면서 이리 저리 생각해보다가 지원안하지 말고, 원한다면 지원해보세요! 꼭 다들 좋은 결과있기를 바랍니다!

상세보기 이전글,다음글
이전글 한림대학교병원 지원하려는 후배님들에게
다음글 울산대학교병원에 지원하려는 후배님들에게